0
Under review

국민은행 사이트 이용시 예전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등 하면서 암호 넣기 잘되서 좋았는데 갑자기 엄청 느려지고, 짜증 지대로 내요 암호 맨날 틀렸다고 나오고 나시 익스플로러러 가야되나 싶네요 ㅠㅠ

최성환 5 years ago updated by 스윙걸 5 years ago 1
국민은행 사이트 이용시 예전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등 하면서 암호 넣기 잘되서 좋았는데 갑자기 엄청 느려지고, 짜증 지대로 내요 암호 맨날 틀렸다고 나오고 나시 익스플로러러 가야되나 싶네요 ㅠㅠ

처음에는 잘되던데 점점 이브라우져도 너려질수 밖에 없는건가요.

Answer

Answer
Under review
안녕하세요. 최성환님! 스윙 아지트 운영자 스윙걸입니다.
스윙 브라우저에 대한 관심으로 제보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민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할 때에 암호를 제대로 입력하셨는데,
암호가 다르다고 떠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문제를 내부적으로 확인하였으나
동일한 문제가 재현되지 않아서 파악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죄송하지만, Caps Lock등이 눌려 있는 것은 아닌지, 일시적인 문제였는지 한번 더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문제를 파악하기 위해 몇가지 사항을 추가로 여쭙고 싶습니다.

1) 문제 발생 시점
혹시 스윙 V2.0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한 이후에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였나요?

2) 모듈 정상 설치 여부
로그인에 필요한 모듈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모듈 설치 중 자동으로 브라우저가 종료되지 않았을 경우,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직접 브라우저 창을 닫아 재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번거로우시겠지만, 확인 부탁드립니다.

3) 로그인 방법
개인 인터넷 뱅킹인가요? 기업 인터넷 뱅킹인가요?
일반 인터넷 뱅킹인지, 오픈 뱅킹을 이용하신 것인지도 여쭙고싶습니다.

또한, 간혹가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된 상황에서도
화상 키보드로 로그인을 유도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화상 키보드로 로그인을 시도하신 것은 아닌지도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4) PC환경(IE버전)
특정 환경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고객님 PC에서 사용하는 Internet Explorer버전을 여쭙고 싶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IE 브라우저를 열어서 편한 방법으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추가로 브라우저 속도 저하는 인터넷 사용 정보가 많이 쌓여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스윙 브라우저에서 Ctrl+Shift+Del 누르셔서
[스윙 일반모드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과거 데이터 전체)]포함하여
쌓여있는 사용 정보를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조치에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된 사이트 URL과 문제증상, PC환경을 추가로 여쭙고 싶습니다.
Answer
Under review
안녕하세요. 최성환님! 스윙 아지트 운영자 스윙걸입니다.
스윙 브라우저에 대한 관심으로 제보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민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할 때에 암호를 제대로 입력하셨는데,
암호가 다르다고 떠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문제를 내부적으로 확인하였으나
동일한 문제가 재현되지 않아서 파악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죄송하지만, Caps Lock등이 눌려 있는 것은 아닌지, 일시적인 문제였는지 한번 더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문제를 파악하기 위해 몇가지 사항을 추가로 여쭙고 싶습니다.

1) 문제 발생 시점
혹시 스윙 V2.0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한 이후에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였나요?

2) 모듈 정상 설치 여부
로그인에 필요한 모듈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모듈 설치 중 자동으로 브라우저가 종료되지 않았을 경우,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직접 브라우저 창을 닫아 재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번거로우시겠지만, 확인 부탁드립니다.

3) 로그인 방법
개인 인터넷 뱅킹인가요? 기업 인터넷 뱅킹인가요?
일반 인터넷 뱅킹인지, 오픈 뱅킹을 이용하신 것인지도 여쭙고싶습니다.

또한, 간혹가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된 상황에서도
화상 키보드로 로그인을 유도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화상 키보드로 로그인을 시도하신 것은 아닌지도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4) PC환경(IE버전)
특정 환경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고객님 PC에서 사용하는 Internet Explorer버전을 여쭙고 싶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IE 브라우저를 열어서 편한 방법으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추가로 브라우저 속도 저하는 인터넷 사용 정보가 많이 쌓여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스윙 브라우저에서 Ctrl+Shift+Del 누르셔서
[스윙 일반모드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과거 데이터 전체)]포함하여
쌓여있는 사용 정보를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조치에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된 사이트 URL과 문제증상, PC환경을 추가로 여쭙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