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swer

Answer
Under review

안녕하세요. 제보 내용 ( 네이버tv캐스트 접속시 시스템 경고 메시지나옴) 으로 짐작하건데

악성코드 감염으로 의심됩니다.


1. 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

알약 등 백신 프로그램의 DB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여,

시스템 검사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프로그램 목록 확인

또한, 제어판 > 프로그램 목록에서 최근에 설치한 프로그램 중 직접 설치하지 않았거나

출처가 불명확한 것을 제거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윙 브라우저 설정 및 관리(Alt+e) > 확장 프로그램 >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도

본인이 직접 설치 않았거나, 출처가 불명확한 확장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에 사용 중지를 부탁드립니다.


이점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동일제보를 2건 게재한 것으로 확인되어, 제보 내용을 합쳤습니다.

문제 파악에 적게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Duplicates 1

Answer
Under review

안녕하세요. 제보 내용 ( 네이버tv캐스트 접속시 시스템 경고 메시지나옴) 으로 짐작하건데

악성코드 감염으로 의심됩니다.


1. 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

알약 등 백신 프로그램의 DB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여,

시스템 검사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프로그램 목록 확인

또한, 제어판 > 프로그램 목록에서 최근에 설치한 프로그램 중 직접 설치하지 않았거나

출처가 불명확한 것을 제거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윙 브라우저 설정 및 관리(Alt+e) > 확장 프로그램 >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도

본인이 직접 설치 않았거나, 출처가 불명확한 확장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에 사용 중지를 부탁드립니다.


이점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동일제보를 2건 게재한 것으로 확인되어, 제보 내용을 합쳤습니다.

문제 파악에 적게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1

안녕하세요. 해당 문제는 광고 스크립트로 인한 현상입니다. 광고 메시지 내용은 모두 허위이므로 무시하셔도 됩니다.

http://hummingbird.tistory.com/6409 글 참고하세요.


* 참고로 스윙 브라우저의 문제가 아니며 해당 증상은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발생합니다. 단순히 작성자님께서 방문하신 웹사이트에 해당 광고 스크립트가 실행된 것 뿐이며,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특정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았는데도 수시로 그 창이 뜬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 등에 PUP가 설치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를 점검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되도록 의심되거나 불분명한 웹사이트 방문은 자제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