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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우리은행 사용중이었는데... 가족 PC로 스윙브라우저 사용중 강제로 오류발생시켜 종료시키려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부분은 아무래도 인위적인 해킹으로 인해서 강제종료 현상인 것 같습니다. 스윙브라우저 안정성이 크롬보다 나은 것 같던데.. 이상하네요. 스윙 브라우저의 개발오류가 아니라 인위적 해킹문제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강제로 재설치하게하는 팝업창이 뜨는데 브라우저 자체를 해킹해버리는 공격인 것 같았습니다. 이정도면 산업스파이수준인

도와주세요11111 4 years ago updated by 스윙걸 4 years ago 1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우리은행 뱅킹중에 사용중이었는데...


가족 PC로 스윙브라우저 사용중 강제로 오류발생시켜 종료시키려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부분은 아무래도 인위적인 해킹으로 인해서 강제종료 현상인 것 같습니다.
스윙브라우저 안정성이 타 브라우저 보다 나은 것 같던데.. 이상하네요.
스윙 브라우저의 개발오류가 아니라 인위적 해킹문제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강제로 재설치하게하는 팝업창이 뜨는데 브라우저 자체를 해킹해버리는 공격인 것 같았습니다. 이정도면 산업스파이수준인 것 같은데요... 어떤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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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해킹이 의심되어 마음이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해당 증상으로는 어떤 문제인지 파악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1.백신 프로그램으로 스파이웨어 확인

알약 등의 백신 프로그램의 DB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한 뒤에

검사하여 스파이웨어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2. 비밀번호 변경

다른 PC에서 계정의 비밀 번호를 변경하시기 바라며,

은행 접속시 필요한 보안프로그램 제거 후 재접속하여 설치를 다시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KISA보호나라에 해킹상담을 진행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krcert.or.kr/consult/hackingCounseling.do?orgSiteUrl=http://www.boho.or.kr

덧붙여 스윙 브라우저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으므로

동일한 문제가 Internet Explorer브라우저나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발생하는지 재차확인 부탁드립니다.


이용에 적게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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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해킹이 의심되어 마음이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해당 증상으로는 어떤 문제인지 파악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1.백신 프로그램으로 스파이웨어 확인

알약 등의 백신 프로그램의 DB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한 뒤에

검사하여 스파이웨어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2. 비밀번호 변경

다른 PC에서 계정의 비밀 번호를 변경하시기 바라며,

은행 접속시 필요한 보안프로그램 제거 후 재접속하여 설치를 다시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KISA보호나라에 해킹상담을 진행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krcert.or.kr/consult/hackingCounseling.do?orgSiteUrl=http://www.boho.or.kr

덧붙여 스윙 브라우저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으므로

동일한 문제가 Internet Explorer브라우저나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발생하는지 재차확인 부탁드립니다.


이용에 적게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